본문 바로가기

천일염+염전 이야기

천일염 발송할 때 애로사항이 많네요~

728x90

김장철인 만큼 요새 천일염 주문량이 굉장히 많은데...
섬인 관계로다 제약 사항도 많고, 열악한 물류 서비스 때문에 애로사항이 많아서 가끔씩은 본의 아니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해 죄송 할 따름입니다.

얼마전부터 우체국에서 30kg짜리 천일염을 받질 않고 있습니다.
택배량이 엄청나다 보니(어떤날은 하루에 5톤 차량(350개정도)이 꽉 찰 정도의 양이 나오기 때문에) 무겁다는 이유로 무게를 20kg까지로 한정지어 버렸구요.
포장도 기존의 소금 포대 겉면에 비닐을 씌우는게 아니라, 포대 속에 비닐을 넣어서 소금 작업을 해야만 받아주는 시스템으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이유는 비닐이 살짝 긁히기라도 하면 찢어져 간수가 흘러 차가 부식이 되기 때문에 영암 집중국에서 아예 빼 버린다고 하드라구요.
그렇다 보니 저처럼 여름에 나온 소금을 대량으로 포장 작업을 해 놓은 상태에서는 우체국 택배으로 발송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두 포대라면 모르지만 많은 양을 포장 작업을 하다 보면 차곡차곡 쌓을 때 깔쿠리(갈고리)로 들어 올려 작업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서, 비닐을 속에 넣고 포장을 하게 되면 비닐에 구멍이 나 버리기 때문에 도루아미타불이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렇게 포장을 할 경우(포대속에 비닐을 넣을 경우) 이웃님들이 받아서 보관하실 때도 문제입니다.
간수를 빼시려면 비닐을 벗겨내야 하는데, 비닐을 포대속에 넣어 작업을 하게 되면 소금을 다시 부은 후 비닐을 꺼내고, 다시 포대에 담아서 간수를 빼셔야 한다는 번거로운 불편함이 있기도 하지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어쩔수 없이 다른 택배를 이용하게 되는데,
그것 역시 섬의 열악한(물량이 분산되기 때문에 한곳으로 집중되는 물량이 적은 관계로) 환경상 화물로 발송을 하여, 목포에서 다른 택배로 연결을 시킵니다.

얼마전엔 이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김장하시려고 배추 등을 다 준비 해 놓으셨는데 소금이 없으셔서 예전처럼 우체국 택배로 받으실 때 처럼 생각하시고 부랴부랴 주문을 하셨었는데...이곳 상황은 바껴 버렸는데~~~~^^;
급하게 받으셔야 한다고 하셔서...

화물에 부탁을 했지요...오늘거는 정말 더 신경 좀 써 달라구요.
(물론 다른때도 최대한 빨리 보내 달라고 하지만...그건 제 맘 뿐이구요...제 손을 떠나면은 택배사에서 일처리를 하기 때문에~~ ㅡ,.ㅡ;;)
그래서 그날은 기존 거래하던 택배(동부택배)가 물량이 꽉 차서 그 다음날 올라가게 생겨 또 다른 택배(천일택배)로 연결을 시켰었는데...
그 곳은 큰 업체가 아니라서 시골 동네에는 영업점이 없다보니 자기네들 나름데로 애쓴다고 시골 지역으로 가는 물량은 또 다른 택배(한진택배)로 연결을 시키고 그랬드라구요~~에효~~~ ㅡ.ㅡ;
(사실 일전에도 한번 급하다는 분이 계셔서 천일택배로 보냈었는데 하룻만에 갔었거든요...그래서 천일택배로 연결을 시키셨든가 봐요~)

그런데 저는 그것도 모르고......물론 저 뿐만이 아니라 소금을 기다리고 계시는 이웃님들도 애가 타고 속상하고 하셨을 겁니다.

차라리 기존 거래하던 동부택배에 물량이 꽉 차서 그날 못 올라간다 하더라도 하루만 더 기다렸다가 그 다음날 올라 갔어도 이런일은 없었을 텐데~~ ^..^;;

그러니 다음에는 물량이 많은 날은 하루쯤은 더 늦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좀 여유있게 보내야 할거 같습니다.
이웃님들도 좀더 시간의 여유를 갖고 주문을 해 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
그리고 요새는 김장철이라 소금 물량도 많지만 추수철이라 쌀이나 고춧가루 등 곡식 물량이 굉장히 많아서 3~4일 걸리는거 같습니다.

이런 시스템이다 보니 저 역시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
그래도 진짜 국산 천일염을 드신다는 행복감으로 소금장수를 찾아 주시는 분들이 계셔 고마울 따름입니다.

며칠동안 얼마나 얼마나 신경을 썼든지 머릿속이 온통 뾰루지 투성이에다가 머리카락도 많이 빠져 버린거 같아요~ ㅎㅎ
이후 이런일들이 또 발생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 중 입니다.
항상 믿고 찾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요새는 인터넷을 보시고 이곳이 젤로 믿음이 가서 주문을 하신다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늘고 있는데...뿌듯~ ^.,^;
저는 기존에 드셔 보셨던 분들의 소개로 주문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믿고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섬내음 | 정영숙 | (염전)전남 신안군 도초면 외남리 563-7염/(제조시설)전남 무안군 삼향읍 지산리 356-11 | 사업자 등록번호 : 411-11-67978 | TEL : 010-4127-6952 | Mail : sumsal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6-전남무안-003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